카테고리 없음

치매가 두렵다면, 꼭 읽어봐야할 책 - 기억의 뇌과학

Developer JS 2022. 12. 16. 05:09
반응형

기억의 뇌과학

리사 제노바

우리의 기억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사라지는가
기억을 잘 한다는 것은 누구나가 가지고 싶은 능력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기억을 잘 하는 법에 대한 책들도 굉장히 많이 있다.
하지만 기억이 어떻게 작동되는지 왜 우리는 모든 걸 기억할 수 없는지 왜 그래야하는지에 대한 책은 많지 않다.

어떤 것이든 그렇겠지만 이론은 어렵다. 기억이라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교과서도 굉장히 읽기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우리에겐 탁월한 이야기꾼이 필요한 것이 아닌가 싶다. 그런 이야기꾼들이 리사 제노바같은 작가님들이다.

실제로 소설을 쓴 작가이기도 하고, 뇌과학자이기도 한 작가님이 기억에 대해서 책을 썼다. 정말 우리에게 기억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아주 읽기 쉽게 내용이 쏙쏙 머리에 들어오게 쓴 것 같다. 어려운 것을 쉽게 잘 전달하는 사람들은 귀하다. 이 책은 귀한 분이 쓰신 책이다. 모두들 꼭 한 번 읽어보았으면 좋은 것 같은 책이다.

이 책은 사람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질병인 치매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한다. 우리가 살아가다 보면 깜빡하는 일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런 일이 잦을때면,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이런일들이 생기면, 치매라는 질병이 나에게 찾아온 것은 아닐까 두려워하곤 한다.

그런 사람들에게 안심을 주는 책이기도 하고, 그런 질병이 우리에게 오지 않게 하기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들도 제시해준다. 혹시라도 그런 두려움이 있는 사람들도 이 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