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전주 신시가지 맛집]다산 돼지와 낙지 돌게장도 팔아요! -불낙전골

Developer JS 2021. 5. 24. 13:34
반응형


다산 돼지와 낙지


전주 신시가지에 위치한
낙지요리로 유명한 음식점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북로 83-9
운영시간 : 매일 11:3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 : 매장 앞, 매장 바로 뒤편에 공영주차장
대표메뉴 : 양푼갈비, 낙지볶음, 생삼겹



불낙전골이 먹고 싶은 날이었어요.
전주에는 불낙전골을 먹을만한 곳이
다산이나 성미당 정도가 있는데요.

성미당은 국물맛은 끝내주는데
뭔가 해물이 빈약하기도 하고 해서
이 날은 다산으로 향했어요.


낙지 맛집답게 낙지의 5가지 효능이 적혀있네요.
낙지를 좋아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이에요.

타우린에 옛날에 꽂혀서 타우린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많이 찾았었는데
영양제로 먹는 것도 좋지만
맛도 있는 음식으로 섭취하는건
일석 이조가 아닐까요?


다산 돼지와 낙지의 메뉴판이에요.
점심메뉴로 낚지볶음 있는 만큼
낚지볶음이 정말 맛있어요.

삼겹이나 갈비도 먹어보고 싶은데
아직 먹어보진 못했어요.

낙지 김치전과 불낙전골 낚지볶음 먹어봤는데
이 세개는 전부 맛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게장이에요.
저희는 게장을 잘 안먹고
특히나 간장게장은 거의 먹지 않아서
맛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계란찜입니다.
차갑게 나오는데 찜인가요?
아무튼 계란요리에요!


제가 좋아하는 나물반찬
이렇게 무치는건 대부분 좋아해요!


새송이(?)버섯 들깨탕인가요?
아무튼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김치와 김 그리고 이름모를 무침
김은 낚지볶음 먹을때는 참 맛있는데
생김이라 불낙전골과는 별로 어울리지 않아요.
김의 향이 너무 세서 불낙전골 맛이
안나더라구요.

그냥 기본적으로 다 주는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초장
불낙전골에 필수적이죠?
초장은 불낙전골같은 전골류 음식이나
해물을 먹을 때 정말 꼭 필요한
소스같아요.

순대국밥에도 잘 어울리고요!

네 사진을 잘 못찍어요.

그래도 정말 맛있는 메인메뉴 불낙전골이에요.
먹으면 먹을수록 너무 맛있어서
밥 두공기를 뚝딱했어요!

낙지 한마리를 잘라주셨는데
정말 오동통하니 맛있게 생겼어요.
전골이 끓기 시작하면
낙지부터 건져먹으면 된다고
사장님이 설명해주셨어요.

불낙전골이 너무나 맛있는
다산!
낙지먹고 싶을때 한 번 꼭 들려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