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평화동 맛집] 평화돈 - 맛있는 돼지고기를 먹고 싶을 때! 여기 삼겹살 뽈살

Developer JS 2021. 7. 12. 06:59
반응형

평화돈


숙성돼지전문점!! 평화돈~!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평화18길 24-8 평화돈
운영시간 : 매일 17:00 - 24:00
주차 : ?
대표메뉴 : 숙성삼겹살


평화동 사거리에서 주공방향쪽으로 가다가 위치한
본죽, 원할머니보쌈이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평화돈이라는 숙성 돼지고기 집이 나오는데요.

뭔가 음식점의 이름이 평화동과 비슷해서
계속해서 의식하게 되는 곳이었어요.

계속 보기만하다 한 번 먹어보러 갔습니다!


불판주위에 종이 가드를 둘러놔서
어쩔 수 없이 튈 수 밖에 없는 고기기름을
모두다 막아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최대한 막아주고 고기를 굽는데
방해는 되지 않으니 얼마나 좋을까요?

평화돈은 기본적으로 앞접시그릇 양 사이드에
각 두개씩 소스를 담는 곳이 있는데요.

그래서 총 4개의 고기 소스가 제공됩니다.
핑크솔트, 쌈장 이 두개는 모두에게 익숙한
소스인데요.

문제는 와사비와 무슨 요거트 소스입니다.
와사비야 생소하다고 해도
요즘은 일식집도 많고 횟집 등 여러곳에서
봤고, 고기 자체의 맛을 별로 간섭하지
않기 때문에 괜찮은데
요거트소스의 경우
개인적으로는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고기는 정말 맛있었어요.

기본 반찬으로 콩나물!

양파, 고추, 무?
기억이 안나요 ㅠ
이 반찬을 안먹어가지고..

김치! 기본 반찬이죠!

이제는 고기구이와는 뗄수없는 영혼의 짝궁이 된
명이나물이에요.

쌈무만큼 쌈에 어울리면서도
쌈무와는 또 다른 맛을 주는 아이죠.
저도 즐겨먹는 것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고기집에 없어서
조금 아쉬울 뿐이에요.

마늘과 파채도 고기와 뗄 수 없는
아이들이죠.

저는 파채는 기본적으로 고춧가루와
참기름으로 되어있는데 좋아요.

평화돈이 그렇게 주는데요.
초장이나 참맛고기소스로 비빈것도
나름의 맛이 있지만 그래도 저는 참기름을
아주 사랑합니다!


물컵이 일회용으로 나와요!

러브 굿이라고 적혀 있어서 뭔가
컵이 생각보다 예뻐서 기분이 좋았어요.
그래서 사진!

정신없이 즐거운 담소를 나누다보니
고기가 나왔는데 배가 고파서 불판위에
사사삭 올리고보니 사진을 안 찍은게 생각이
나는거 아니겠습니까?

바로 불판샷으로 대체했어요.
두꺼운 삼겹살의 자태 보이시나요?
옆에 있는 아이는 뽈살이라는 부위에요.
쫀득한 맛을 느낄 수 있구요.

고소하고 쫀득한 뽈살

삼겹살은 적당한 불에 사방을 익힌 후
저 옆에 다익은 고기 올리는 곳에 올려서
레스팅 시키고 뽈살 먹다가
잠시후에 잘라서 살짝 더 익혀서 먹으면
아주 촉촉하면서 부드러운데
구이의 맛까지나는 어마무시한 삼겹살을
맛보실수 있어요.

삼겹살에 빠질 수 없는 된장찌개로
마무리!

된장은 세트에 포함되어 있어요!

반응형